영광군, 2022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영광군, 2022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 영광21
  • 승인 2021.11.2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의 시대 … 군민이 행복한 영광의 미래 준비해야

영광군이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준성 군수 주재로 각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군정방향 설정과 주요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2022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빠른 민생경제 회복과 코로나 이후 일상으로의 복귀를 목표로 각 부서별 중점 추진할 과제와 전략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영광군은 영광사랑카드 ‘그리고’ 앱 기능강화,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용보증 수수료, 희망장려금 등 소상공인 지원을 확대하고 원전 폐로지역 특별법 제정을 위한 연구용역 등 경제활성화 시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또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 구축, 법성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 방사능 재난 이재민 관리시스템 구축,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인 ‘24시간 콜택시’ 도입 등 군민 안전망을 한층 강화하는 동시에 그린수소 생산시스템 기술개발 및 기반구축, 초소형 e-모빌리티 부품 시생산 지원기반 구축, 내년 3월 중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최 등 지역 성장과 도약을 위한 미래비전 사업도 적극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준성 군수는 “내년 2022년은 민선 7기를 마무리하고 민선 8기를 준비해야하는 군정의 변환기로 매우 중요한 해다”며 “공직자 모두 변화의 시대를 슬기롭게 헤쳐내고 군민이 바라는 영광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